본문 바로가기

태국직구 I 태국구매대행

(꿀팁) 라자다쇼핑몰 못된 셀러 구분 하는법

안녕하세요.

#태국직구 타이다이렉트바이입니다.

오늘은 본인이 직구대행 및 구매대행 그리고 배송대행을 하면서 겪은 라자다 셀러관련 주의하셔야 할 부분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.

 

라자다 구매대행

- 유형 1 -

(Ship On Time)

라자다 배송기간

위 사진처럼 셀러의 순위와 채팅응답 속도등에 대하여는 평점이 있지만 "Ship On time" (배송 정확도)에 대하여 어떤 평점도 없는 경우인데요...

이 경우는 셀러의 잘송 및 배송에 관련 문제가 많음을 예상하시고 조심하셔야 합니다.

제가 2달이 걸렸는데도 제품을 받지 못하고 심지어 발송완료 상태로 되어 있어 취소도 안 되며 무조건 기다리다가 제품이 온 뒤에 처리해야 할 수 밖에 없습니다.

저 같은 경우와 태국에.거주하니 열받고 짜증나지만 2달의 기다림의 아픔이 아까워 제품이 온 다음 그냥 꾸~~~욱 참고 사용한적이 많답니다.

하지만 고객님은 한국으로 또 배송을 받으셔야 하는데 이렇게 되면 안되겠죠???

각별히 조심하세요.

 

 

- 유형 2 -

(Seller's Own Fleet)

라자다 이용시 주의사항

위 경우는 라자다 배송시스템을 이용한 악의적인 수법의 셀러가 이용하는 방법입니다.

일단 저는 이 셀러에게 제품이 없다고 판단 됩니다.

제품 구입 후 5분도 안되어 팩킹 처리되었다란 메시지와 함께 이제부터 묵묵부답...

채팅으로 언제 오냐고 물어보면 미리 정해놓은 자동 응답메시지만 오구요..

물론 이 경우도 주구장창 기다리면 오긴 옵니다.

문제는 라자다의 배송시스템이 "캐리" " 플래시 익스프레스" "태국우체국" "렉스타이"등의 배송회사를 통해 배송이 되는데요..

위 경우는 셀러가 직접 보내준다란 건데요.

송장번호가 있어도 무엇으로 조회를 해야 할지도 모르겠구요 무엇보다 셀러의 응답은 "나는 이미 잘송했다"란 자동응답문구 뿐이랍니다.

저 같은 경우 제일 열받았던 상황인데요.

고객님은 아무리 제품이 싸고 좋은것 같다하더라도 위 경우가 확인되신다면 절대 절대 구입치 마세요 ㅠㅠ

진짜 미치고 환장합니다 ㅋㅋㅋ

 

 

- 유형 3 -

(China)

위 경우는 중국의 알리바바 시스템을 이용한 셀러인데요.

태국 온라인 뉴스나 유투브에서 확인한바에 의하면요.

태국계 중국인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방법인데요.

이게 문제는 중국에서 태국으로 올 땨 항공으로 오는것이.아니라 라오스를 걸쳐 육상으로 들어온답니다.

고객님께서 시간을 들여 검색해 보시면요...

같은 제품이 태국내 발송은 비싼데 중국에서 오는것은 약 30프로 더 저렴하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.

이 경우 주문 후 수령까지 약 3주에서 그 이상 소요됨을 아시면 되구요..문제는 반품시 반품 제품이 중국 셀러에게 돌아가야만 저에게 환불이 이루어진다는 점입니다.

제품이 잘못와도, 설명과 다른 경우의 제품이라도 그 어떤 경우라도 처리하는데는 엄청 어려움이 있다 보심 되겠습니다.

 

 

- 확실한 셀러를 찾는법 -

라자다 셀러

모두 아시는 바처럼 바로 위처럼 모든것에 평점이 좋은 셀러의 상품을 선택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.

자체 상퓸 리뷰는 거의 믿지 않으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ㅎ

 

 

- 라자다 구매대행 하는법 -

https://m.blog.naver.com/thaidirectbuy/222516153613

 

태국라자다온라인쇼핑몰 구매대행 하는법

안녕하세요. #태국구매대행전문업체 #타이다이렉트바이 입니다. 오늘은 쇼피와 더불어 태국 온라인 쇼핑몰 ...

blog.naver.com

 

글 재주가 뛰어나지 않아 제 생각의 전달이 얼마나 되었는지 불안하네요 ㅋㅋㅋ

읽고 또 읽어보며 수정할 부분과 첨부할게 있으면 더 업댓하며서 완료토록 하겠습니다.

라자다를 통한 구매대행 및 배송대행 서비스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 오픈 카톡챗으로 많은 문의 부탁드립니다.

https://open.kakao.com/o/sZ1UF4zd

 

직구데이

빠르고 저렴한 태국구매대행, 태국직구는 "ThaiDirectBuy"입니다.

open.kakao.com

 

두서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
오늘도 최고로 해피한 하루가 되시길 바랄께요 ^^